코인

What happened with @danielesesta and @0xSifu? (Feat. @milesdeutscher ) 를 번역해보았습니다.

Karyu 2022. 1. 28. 14:38

 

현재 벌어지고 있는 wonderland fi 발 충격에 대해서 잘 설명된 쓰레드라 가져와서 번역해 보았습니다.

출처는 https://twitter.com/milesdeutscher/status/1486909965248131072?s=20 입니다.

 

개인적으로 주목하고 있던 프로젝트고 소액이지만 투자도 하고 있는 프로젝트라 속상하네요 ㅠㅠ


@danielesesta 와 @0xSifu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가?

이 스레드 에서 다룰 내용 :

- @danielesesta 와 @0xSifu 의 스캔들이 어떻게 되었는지

- $TIME, $SPELL 및 $ICE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 상황에 대한 나(@milesdeutscher)의 생각

- 이것이 암호화폐시장에 의미 하는 것

알아보자.

 

모든 것은 @zachxbt 가 @0xSifu의 진정한 정체를 발견했을 때 시작되었으며 그는 Michael Patryn 으로 밝혀졌다.

시푸의 정체를 알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DM으로 @danielesesta 와 대화를 나누었다.

Michael Patryn 은 끔찍한 과거를 가지고 있다.

- QuadrigaCX($169M 도난)

- 신분 도용 혐의로 체포(공범)

- 사기, 폰지, 명의 변경 등의 이력

어떻게 이런 범죄자가 @Wonderland_fi의 CFO가 되었는가?

 

@zachxbt 와 Daniel의 대화는 Dani가 상황을 알고 있었지만 이 정보를 커뮤니티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이 그의 첫번쨰 실수였다. 그기 이 정보를 공개하고 더 일찍 행동했다면 상황이 이렇게 까지 되지는 않았을 것이다.

 

@danielesesta의 반응은 정말 별로 였다. 그는 "개인의 과거가 미래를 결정하지 않는다" 라고 말했다.

그러나 유죄판결을 받은 중범죄자와 사기범이 수백만달러의 금고를 관리해야한다고 생각하는가?

https://twitter.com/danielesesta/status/1486591436233404421?s=20

 

이 소식이 알려진 후 Dani와 관련된 모든 프로젝트가 큰 타격을 입었다. $TIME, $SPELL 그리고 $ICE는 모두 ~40%(주간70%)의 큰 하락이 있었다. 이는 "Frog Nation" 프로젝트의 투자자들이 관계를 끊었기 때문이다.

 

Dani 는 재무관리자의 직위에서 Sifu를 배제하는 조치를 취했으며 스냅샷 투표에서 Sifu 배제에 83%의 찬성을 받았다.

문제는 커뮤니티의 열정(따라오는 프로젝트의 성공)이 헌신적이고 충성적인 커뮤니티를 이끌고 구축하는 @danielesesta의 능력에 의해 좌우되고 있었다는 점이다.

이제 그의 평판은 큰 타격을 받았고 $TIME과 같은 프로젝트가 성공했다고 보기가 어렵게 되었다.

 

솔직히 나는 커뮤니티 사이에서 이러한 분열을 보는 것이 매우 슬프다. Daniel이 $FTM 과 $AVAX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구축하여 커뮤니티와 뗄수 없을 정도로 교차되어 있기 떄문이다.

이 스레드를 작성하는 것은 고통스럽지만 어려운 시기에 업데이트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Andre도 분명히 실망했고 존중되는 방식으로 논란에 대응했다. 그는 "아직도 그와 함께 일할 계획" 이라고 말했지만 행간을 보면 분명히 관계가 소원해진 부분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스캔들이 $TIME, $SPELL, $ICE 및 다른 암호화폐 시장 전체에 미칠수 있는 영향에 대해 논의해 보겠다.

MIM이 페깅을 잃으면 가혹한 하락세를 가져올수 있다. @AlamedaResearch 가 MIM에 대한 포지션을 정리하기 시작했으며 개인적으로 나는 MIM포지션을 USDC나 DAI같은 다른 스테이블 코인으로 이동시켰다. 지금 당장은 위험하지 않을 수도 있다.

https://twitter.com/equalscash/status/1486819899376902147?s=20

 

공정하게 말해서 차익 거래의 기회는 이제 이익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열려 있다. 대출이 있는 사람들은 peg가 회복되는 것을 이용하여 부채를 저렴하게 상환하여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 peg가 어느쪽으로든 갈 수 있지만 우리는 얇은 얼음 위에 있다.

몇 달만에 처음으로 Degenbox 전략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그러나 나는 MIM이나 Daniele의 프로젝트와 관련된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좀더 명확하게 보기 위해서 (당분간) 멀리 하고 있다.

https://twitter.com/Route2FI/status/1486827513066176513?s=20

 

이 여파가 잠재적으로 UST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이론도 있다. Degenbox에서 빠져나오는 사람들이 UST Peg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Anchor에 손상) 이 시점에서의 추측일 뿐이지만 충분히 고려해 봐야될 사항이다. @stablekwon은 우려할만한 상황은 아니라고 우리를 안심시켰다.

 

그렇다면 이것이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TIME과 $SPELL에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안전할 것이다.

수익에 관해서는 수익성이 높은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SPELL 이 회복되는 시나리오가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MIM Peg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ICE의 경우 불행하게도 부수적인 악영향을 받았다. Dani의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Dani의 명성이 무너지면서 커뮤니티의 중심이 무너졌다.

기본적으로 뛰어난 기술이지만 결국 소비자의 심리가 이 시장을 주도한다.

 

하락세의 영향은 DEFI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 $TIME 및 $SPELL에 노출된 모든 DEFI 와 DAO는 이미 큰 타격을 받았으며 관련 DEFI 프로토콜에서 매도세가 발생했다. MIM과 UST의 Peg를 주시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이다.

 

이 상황이 진행되는 대로 계속 업데이트 하겠다. 시장영향을 진정으로 평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사실/명확성을 가지고 있지 않기 떄문에 많은 추측이 있다. 추측은 공황과 비합리성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다. 나는 내 관점에서 객관적이려고 노력하고 있다.